2014년 10월 27일 월요일

광주광역시 서구, 가로등.보안등 야간 점검 실시. 신설 필요 구간 야간 현장 확인 등 주민만족 생활공감 현장행정 추진

광주광역시 서구, 가로등.보안등 야간 점검 실시


월 2회 이상 야간 점검 추진 주민 통행 불편 사전 최소화

신설 필요 구간 야간 현장 확인 등 주민만족 생활공감 현장행정 추진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밝고 편안한 가로환경을 제공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에 설치된 가로(보안)등 16,958본을 대상으로 야간 점검을 실시한다.

 설치된 지 오래된 가로․보안등이 누전 등으로 꺼지는 등 주민들이 통행에 불편을 느끼고 있어 야간 통행시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점검을 실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서구는 6인 2조 2개반으로 자체 점검반을 편성해 고장 개소 확인,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여부와 최적화된 시설 설치를 위해 주민 신설 요청 구간에 대해 적정성 여부를 확인한다.

 현장에서 처리 가능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은 가로등 자체 보수반 및 보안등 단가 보수업체에 의뢰 신속히 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구는 통학로 주변과 주거 밀집지역을 우선적으로 신설 대상지를 반영하고 시설물 내용연수별 단계적 LED 조명을 설치하기 위해 광주시에 협조를 요청하는 등 장기적으로 밝고 활기찬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 조성을 위해 야간 수시 점검을 실시하는 등 주민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