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31일 금요일

광주광역시 남구 “11월 산불.화재 조심” 4일 안전캠페인 푸른길 공원서 홍보활동 전개...재난 취약시설 점검 예정

광주광역시 남구 “11월 산불.화재 조심” 4일 안전캠페인

푸른길 공원서 홍보활동 전개...재난 취약시설 점검 예정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대책 추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4일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남구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오후 3시부터 푸른길 공원 주변에서 펼쳐진다.

 캠페인에는 안전모니터봉사단과 광주시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하며, 이들은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남구는 이와 함께 다중이용시설 및 사회복지시설, 독거노인 및 쪽방촌 등 재해 취약시설에 대한 점검과 아파트 및 거주시설을 중심으로 화재예방 홍보활동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남구는 가을철 산불 방지를 위해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단풍철 산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가을철 안전 산행요령 등의 계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11월은 본격적인 단풍철 시즌으로 산을 찾는 행락객 증가로 산불 등 각종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시기이다”면서 “안전 문제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고 관심을 기울인다면 각종 안전사고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