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21일 화요일

“광주광역시 서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이 한자리에 모인다!”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롯데아울렛 광주월드컵점 앞 광장에서 열려

  “광주광역시 서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이 한자리에 모인다!”


-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롯데아울렛 광주월드컵점 앞 광장에서 열려
 
- 40여개 업체가 참여해 제품 판매, 체험행사, 각종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펼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롯데아울렛광주월드컵점 앞 광장에서 ‘2014 서구 사회적경제 기업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취약계층의 일자리창출과 사회서비스에 공헌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증진과 제품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서구청이 중점 육성하고 있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그리고 협동조합 등 총 40여개 단체가 참여하며, 제품 홍보 및 판매, 미니 취업박람회,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24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기념식에는 사회적경제 기업 관련 공로자 표창이 수여되며, 사회적경제 단체들이 중심이 된 방송댄스 및 통키타 연주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펼쳐진다.

 특히, 서구는 지역 내 기업체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 취업지원을 위해 24일 ‘미니 취업박람회’를 운영, 1:1 일자리상담과 맞춤형 구직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전통놀이 행사, 어린이 요리 체험 마당, 머그컵 등 생활용품 만들기 등의 무료 체험 프로그램과 우리밀 빵, 김치, 혼합잡곡 등의 시식행사도 열린다.

 서구 관계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은 이윤보다는 고용 및 사회서비스를 실현하는 착한기업으로, 이러한 행사가 착한기업들의 지속가능한 성장토대를 마련하는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