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5일 화요일

광주광역시교육청,"2014 빛고을혁신학교 포럼"개최

광주광역시교육청,"2014 빛고을혁신학교 포럼"개최

26일 유치원.초등 포럼을 시작으로 내달 3일 중등·특수학교 포럼 개최...

교육활동 실천 사례 공유를 통한 혁신학교 발전 도모코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1월 26일(수) 일동초등학교 외 6개교에서 관내 700여명의 교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 빛고을혁신학교 초등 포럼’을 개최한다.

 ‘빛고을혁신학교 포럼’은 새로운 학교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혁신학교의 교육활동을 공개하고 공유하며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해 보는 다양한 시도들을 도모하는 ‘발표․토론의 장’이며 관내 교원들이 참석한다.

 11월 26일(수)에는 유치원·초등 포럼이 열리며 700여명이 참석한다. 유치원 포럼은 선운초등학교에서 ‘창의성 신장 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초등 포럼은 일동초등학교 외 5개교에서는 ‘아이들의 삶과 관련된 교육과정 재구성 실제’를 발표한다.

 12월 3일(수)에는 중등·특수학교 포럼이 열리며 1,000여명이 참석한다.중등 포럼은 광주교육연수원에서 ‘국어 수업혁신 외 13개 분과’를 개설하여 열띤 토론으로 진행하고, 특수학교 포럼은 광주선우학교 외 2개교에서 ‘특수교육 혁신 사례’를 발표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빛고을혁신학교는 새로운 학교문화를 선도하는 학교로써, 교육활동의 실천 사례를 끊임없이 공개하고 공유하겠다.”며, “호남권 포럼, 전국 포럼, 빛고을혁신학교 포럼 등 일반화를 통해 혁신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을 위해 시교육청에서는 ‘2014 혁신교육 실천사례집’을 발간하여 포험 참석자들에게 배부한다.

예스큐NEWS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NEWS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NEWS.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