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4일 월요일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학부모교육"실시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학부모교육"실시


12월 10일까지 운영 예정...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혜숙)은 11월 24(월) 오전 10시 광주북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목적실에서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 되기’라는 주제로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각종 정보로부터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화종합사회복지관, 오치종합사회복지관, 광주북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과 연계하여 각 기관 및 센터이용자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교육으로 ▲자녀와의 대화법 ▲바른 먹거리 ▲청소년의 미디어 중독예방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렇게 중요한 부모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정보와 기회가 부족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듣고 싶고 많은 도움을 받고 싶다.”고 전했다.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혜숙)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협력으로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부모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11월 5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번 교육은 12월 10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동부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hakbumo.gen.go.kr)를 통해 참가신청 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부교육지원청 평생·사회협력과 학부모지원팀 (☎062-605-5740)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예스큐NEWS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NEWS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NEWS.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