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1일 금요일

`도시재생 아카데미`에서 인재를 찾습니다


광주 남구, 제1기 수강생 50명 모집…접수, 12월 1일까지
민선 6기 ‘푸른길 광주명소 만들기’ 핵심사업에 참여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주민의 역량 강화를 통한 인재를 양성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주도의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광주 남구 도시재생 아카데미’ 1기 수강생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수강생 모집은 남구에서 민선 6기 핵심사업으로 추진 중인 ‘푸른길 권역 광주명소 만들기’ 사업에 대한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21일 남구에 따르면 ‘광주 남구 도시재생 아카데미’ 제1기 수강생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1일까지다. 

모집 인원은 양림권역,백운권역,주월권역,효덕권역,방림․봉선권역 등 5개 권역으로 나뉘어 권역별로 10명씩 모집하며, 19세 이상 남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남구청 홈페이지(namgu.gwangju.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방문 또는 우편,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도시재생 아카데미 교육은 오는 12월 5일부터 내년 1월 30일까지 주 1회 3시간씩 총 6차례에 걸쳐 18시간 가량 진행된다. 

남구 관계자는 “지역발전을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인 참여로 추진해 나갈 의지가 있는 참여자들로 선발할 예정이다”면서 “마을 공동체나 도시재생 사업에 관심이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남구는 권역별로 참가 연령대와 성별, 직업별로 참가 인원을 골고루 분배해 각 권역별 팀장(대학 교수 및 외부 전문가) 중심으로 도시재생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남구는 내년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도시재생 아카데미 제2기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등록일 : 2014-11-21 11:42:57
예스큐NEWS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NEWS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NEW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