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4일 월요일

광주광역시교육청, 모범운전자연합회와 교통안전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시교육청, 모범운전자연합회와 교통안전 업무협약 체결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망 확보 위해 양 기관 합의...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1월 24일(월) 오후 2시 상황실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모범운전자연합회 광주지부와 ‘등·하굣길 교통안전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휘국 교육감을 비롯해 이계영 부교육감, 모범운전자연합회 광주지부 김종면 지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망 확보를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캠페인 활동 전개, 각급 학교별 교통안전교육 시 전문강사 인력풀 공유,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교통안전 업무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시교육청은 각급 학교에서 체험형 안전교육을 적극 실시할 수 있도록 안전관련 유관기관 외부 전문가 인력풀을 학교에 제공할 계획이며, 교직원 안전전문교육에도 모범운전자연합회, 도로교통안전공단 등의 전문인력을 적극 활용하기로 하였다.

 장휘국 교육감은 “위험성 높은 스쿨존을 신속히 개선해야 한다. 우리 학생들 마음 편안하게 학교에 오갈 수 있도록 어른으로서 할 수 있는 일들을 해야 한다”며, “모범운전자연합회와 업무협약을 통해서 안전한 스쿨존뿐만 아니라, 체험형 안전교육을 선도하는 안전도시 광주를 함께 만들자.”고 말했다.

예스큐NEWS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NEWS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NEWS.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