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1일 월요일

광주동성고,"지삼환 장학회 창립 및 장학금 수여식"열어

광주동성고,‘지삼환 장학회 창립 및 장학금 수여식’열어

 

모교 사랑과 훌륭한 인재 육성을 위한 소망’을 담아 장학재단 설립...


 광주동성고등학교(교장 강의선)는 11월 28일(금) 교내 소암회관에서 장학금 3억을 쾌척한 모교 6회(전,광주상업고등학교) 졸업생 지삼환(지삼환 장학회 이사장) 동문의 ‘지삼환 장학회 창립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학생과 장학재단 관계자 그리고 내빈 등 1000여 명이 참석하여 장학재단의 창립과 함께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은 7명의 학생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삼환 장학회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국민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절, 학비가 없어 학교를 다닐 수 없는 상황이었지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분들과 장학금을 지원해 준 학교와 선생님들의 덕택으로 학교를 마칠 수 있었다”며 “그때 도와주신 많은 분들의 은혜를 사랑하는 후배들에게 베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법인 유은학원 최용선 이사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보배로운 배움의 터전 위에서 미래의 주역이 될 모교 후배들의 원대한 희망이 새순처럼 자라나 천년의 고목으로 성장하는데 ‘지삼환 장학회’는 아름답고 빛나는 수백 수천의 결실을 거두는 한 알의 밀알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광주동성고 강의선 교장은 “21세기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변화를 선도해 나가는 우수한 인재가 기업과 국가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광주동성고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국가 그리고 세계를 이끌어갈 수 있는 우수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심에 감사한다” 고 말했다.

예스큐NEWS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NEWS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NEWS.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