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17일 수요일

광주 남구, 19일 ‘2014 동절기 전통시장 가는 날’ 실시


구청 모든 부서․16개동 참여…무등․봉선시장서 장보기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장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2014 동절기 전통시장 가는 날’을 추진한다. 

꽁꽁 얼어붙은 바닥 경기를 되살려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17일 남구에 따르면 오는 19일 오후 3시부터 남구 관내 무등시장과 봉선시장 등 2곳의 전통시장에서 남구청 공직자들의 전통시장 장 보기가 치러진다. 

남구는 이날 구청 실․과․소 및 16개 동주민센터를 2개 그룹으로 나눠 무등시장과 봉선시장서 각각 장보기를 진행한다. 

공무원들은 전통시장 상품권을 활용해 과일과 야채, 생활 필수품 등을 구입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워낙 경기가 좋지 못하다 보니 전통시장을 찾은 소비자들도 쉽게 지갑을 열지 못하는 것 같다”면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동절기 전통시장 가는 날’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전통시장 상품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경제를 살리기 위해 분기별로 한번씩 공무원이 찾아가는 전통시장 가는 날을 추진해 오고 있다. 

▷등록일 : 2014-12-17 17:14:05
예스큐NEWS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NEWS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NEW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