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2일 화요일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2014 빛고을 혁신학교 공개강좌’개최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2014 빛고을 혁신학교 공개강좌’개최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꿈꾸는 행복한 학교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혜숙)은 12월 2일(화) 오후 3시부터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유․초․중․고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꿈꾸는 행복한 학교’라는 주제로「2014 빛고을 혁신학교 공개강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개강좌는 혁신교육 2기를 맞이하여 ‘질문이 있는 교실, 행복한 학교’를 구현하기 위해 학교문화혁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혁신학교 마인드 및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경기도 혁신학교 흥덕고등학교 이범희 교장은 “미래사회 변화에 학교가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교사․학생․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들이 주체가 되는 민주적 학교 거버넌스(governance)를 구축하여 자발적 소통과 협력에 의한 ‘집합적 창의성’을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영록 교육지원국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학교문화가 형성될 때, 학생․학부모․교사 모두에게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는 행복한 학교가 실현 될 것”이라며 “이번 연수가 서로 성장하는 동료성 구축에 밑거름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혁신학교에 대한 마인드 확산과 성과 공유를 위하여 ‘혁신학교 공개의 날 운영’, ‘혁신학교 워크숍’ 등을 실시해 왔고, 앞으로도 혁신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과 학교문화혁신이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예스큐NEWS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NEWS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NEWS.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