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7일 월요일

광주시교육청 - KT, 스쿨넷서비스 협약체결



광주시교육청은 27일 오후 3시에 ㈜KT와 광주스쿨넷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시교육청을 비롯한 모든 산하기관과 학교에 고품질의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 제공을 위한 “광주 스쿨넷서비스”이다.

이번 협약으로 ㈜KT는 2016년 9월 1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 5년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협약을 통해서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최신의 통신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교육환경 기반이 구축된다. 또한 각급기관 및 학교는 협약기간동안 500Mbps까지 증속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학교에서 소프트웨어 교육 및 디지털교과서 등 다양한 정보화 활용교육을 마음껏 받을 수 있어 광주교육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두 기관은 노후화된 보안장비를 교체하고, 실시간 유해 사이트 차단, 보안관제 구축으로 사이버 침해사고 사전예방 체제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외에도 KT는 특성화고 우수인력채용, 최첨단IT교육, IT통신시설 견학 등“꿈길지원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으로 광주 스쿨넷서비스의 안전성 확보, 보안성 강화 등 고도화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등록일 : 2016-06-27 17:20:45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