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3일 목요일

광주시교육청, 교육환경변화와 혁신학교 주제 학부모교육 실시


대학입시 변화에 맞는 교육활동을 혁신학교 운영사례 중심으로 소개


광주시교육청은 6월 22일(수) 관내 학부모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광역시교육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교육환경변화와 혁신학교’를 주제로 학부모교육 연수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회는 교육평론가 이범씨를 모시고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입시제도에 대한 정확한 배경과 이에 맞는 학교교육현장 변화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과정중심의 평가를 통해 학생의 역량을 높이는 혁신교육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중요한 가치임을 알리는 자리였으며, 학부모들에게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는 자녀의 진학 및 진로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이범씨는 이번 강의를 통해 그동안 입시와 공부의 의미에 대한 변화 과정을 학부모들에게 설명하면서, 독해력, 추론능력, 논증능력 등 ‘역량’과 관련된 수능과 논술의 예를 들고, 학생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에 대한 고민과 이를 위해 교사와 학생이 개인의 자율성을 확장하여 다양성과 창의성을 갖출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학생들의 배움과 협력, 성장을 중시하는 혁신학교의 위상이 미래사회와 대학입시제도 등 교육환경의 변화에 부응하는 학교의 모습이라는 것을 학부모들이 함께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6-06-23 18:04:47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