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9일 목요일

광주 북구, 장애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안내 책자 발행


장애인 연금·수당 등 10개 분야 80여종의 복지서비스사업 수록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분야별 정리


광주시 북구가 장애인 복지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복지서비스 안내 책자를 펴냈다.

북구는 장애인 복지사업에 대한 종합정보를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복지유형별로 정리한 ‘2016 북구 장애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안내 책자’를 6000부 발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다양한 장애인 복지시책의 종류와 복잡한 지원기준으로 인한 주민 혼란을 최소화하고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정보부족으로 인한 복지서비스 누락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작됐다.

책자에는 ▲연금·수당 ▲보육·교육 ▲의료지원 ▲서비스 ▲일자리·융자지원 ▲공공요금 감면 ▲세제 혜택 ▲재활 등 지역사회복지사업 ▲바우처 ▲장애인복지시설 현황 등 10개 분야별 80여종의 장애인 복지서비스 정보가 체계적으로 담겨 있다.

또한 올해 달라진 장애인 복지제도와 장애인 이용 복지시설 현황을 빠짐없이 수록했고, 사업별 담당부서와 연락처가 기록돼 있어 전화 상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책자는 구청 민원실, 동주민센터, 보건소 등에 골고루 비치하고, 장애인복지시설 및 단체에 배부하며, 북구청 홈페이지(www.bukgu.gwangju.kr) 복지통합안내 코너에도 게시해 모든 주민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상대적으로 정보에 취약한 중증장애인 및 그 가족들에게 우선적으로 책자를 배부하여 장애인 알권리를 충족한다는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안내책자 제작으로 종류도 많고 절차가 복잡한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주민들이 손쉽게 안내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복지수요가 많은 만큼 복지 1번지 북구에 걸 맞는 다양한 주민편의 시책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6-06-09 17:35:56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