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27일 화요일

광주 서구, 마을만들기 소위원회 도시락 미팅 개최


지난 20일 마을만들기 소위원회 구성 후 첫 번째 회의
올해 2월부터 추진하는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중점 논의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지난 27일 12시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서구 마을만들기 소위원회 첫 번째 회의를 도시락 미팅으로 개최했다.

이번 도시락 미팅은 지난 20일 열린 마을만들기 위원회에서 마을만들기 실무 지원을 위한 소위원회 구성 후 처음으로 열리는 회의로 2월부터 진행하게 될 마을만들기 공모사업과 찾아가는 아파트 현장간담회 등에 대한 구체적 실행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특히, 주민들이 공동체를 형성하여 마을의 문제를 논의하고 개선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의 사업비 배분, 선정방법, 사업 컨설팅 계획을 주요안건으로 다뤘다.

서구의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 씨앗이 되는 소모임, 동아리 지원사업, 마을의 중장기 계획을 세우는 마을비전 계획수립, 마을(아파트)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이며 응모하는 주민수준에 맞춰 단계별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마을만들기 소위원회는 기존 위원회와 별개로 사안에 따라 참여위원과 시기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주민들을 직접적이고 현장감 있게 지원하여 마을만들기 사업성과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등록일 : 2015-01-27 17:33:57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