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23일 금요일

광주 동구, 사회복무요원 정신건강교육


마음 Talk! Talk! 캠프 운영


광주광역시 동구는 구청에 소속된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요원 대상 정신건강교육을 오는 27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음Talk! Talk! 캠프로 명명된 이번 교육은 최근 군대 내 폭행, 자살문제 등이 사회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군인들이 생명의 고귀함을 깨닫고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기 위해 추진된다.

초기 성인기(20대 초반)인 사회복무요원은 입시 위주의 통제적인 환경에서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패턴으로 급격한 생활변화를 겪으며 스트레스와 혼란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따라서 복무활동을 하며 부딪히게 되는 여러 문제상황이나 갈등을 해결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마인드전문가와 함께하는 정신건강의 이해’를 주제로 이요한 동구정신건강증진센터장이 교육을 실시한다. 

동구관계자는 “동구정신건강증진센터가 함께하는 청년층대상 『정신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젊은이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고, 자살 및 우울증 등을 조기발견·치료함으로써 정신사회적 문제가 치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등록일 : 2015-01-23 17:36:27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