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5일 수요일

학교전담경찰관 패트롤맘 합동 간담회 개최


학교폭력 없는 광주만들기
역량강화 및 정책방향 공유, 학교폭력 근절의지 다짐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최종헌)에서는 25일(수) 10:00시 광주지방경찰청 5층 무등홀에서 학교전담경찰관․패트롤맘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학교전담경찰관, 패트롤맘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에 노력한 패트롤맘 광주지부에 대한 광주경찰청장의 감사장을 수여하고 2015년 학교폭력 근절대책의 추진목표를 공유해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핵심 주체로서 학교전담경찰관의 명확한 역할을 정립하고 적극적 추진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학교전담경찰관들의 학교폭력 해결 우수사례, 강의 발표를 통해 역량강화를 모색하고 그간 업무 추진과정에서 느낀점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간담회를 주재한 이상로 제2부장은 “학교폭력의 문제는  원인이 복잡하고 다양한 요인이 내재되어 있어 경찰 혼자만의 힘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공동 대응이 필요하며, 학교전담경찰관들은 전문적 식견과 해결 능력을 갖추도록 부단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주경찰은 지난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학교전담경찰관 32명을 배치하여 학교와 공동 대응한 결과, 학교폭력 피해경험률이 전년 대비 53%25감소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

광주경찰청에서는 이날 간담회 결과를 토대로 일선 현장의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업무와 관련한 건의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도 학교 전담경찰관을 중심으로 교육청, 학교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학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 시행하는 한편, 내실 있는 학교폭력 대응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등록일 : 2015-02-25 17:38:41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