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4일 화요일

광주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운영


24일 위원 위촉, 상수도행정서비스‧수질관리 종합계획 의견 등 수렴


광주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는 수돗물 수질 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수돗물평가 위원회 위원 15명을 24일 위촉했다.


수돗물평가위원은 전문가, 사회단체, 시의원, 교육계, 언론인, 주부 등 15명이다. 전문, 감시, 홍보 등 3개 분과로 운영되며 임기는 오는 2017년까지 2년이다.
  ․ 전문 - 수돗물 관리 및 수도시설 운영 자문  
  ․ 감시 - 상수도 수질검사 참여 및 감시   
  ․ 홍보 - 상수도 주요시책 추진 관련 홍보  

이날 수돗물평가위원회는 첫 회의를 열고 2015년 시민과 소통하는 상수도 행정 서비스를 위한 주요 업무 계획과 수돗물 수질관리종합계획에 대한 의견과 위원회 활동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수돗물평가위원회는 지난해 상수도 수질관리 종합계획 중 검사 항목을 상수원수 106개, 수돗물 200개로 확대하고, 갈수기나 하절기 등 수 환경 변화 시기와 급수과정별 수도꼭지에 대해서도 수질검사를 강화했다.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수돗물평가위원회를 시민 의견이 반영된 위원회로 운영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수질검사 참여와 수질검사 결과 공표를 위한 의결, 고품질의 수돗물 향상을 위한 기술적 자문, 수돗물 안전성 홍보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위원회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등록일 : 2015-02-24 17:50:50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