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4일 목요일

광주 동구, 도심텃밭 통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


건강한 먹거리 생산 및 주민건강 증진·화합 기여




광주 동구가 도시농업 육성 일환으로 관내 도심 속 자투리 공간에 조성한 텃밭이 이웃사랑 나눔과 실천의 장이 되고 있다.

올해 동구는 생명의 소중함과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도시농업 육성을 위해 공영도시농장·주말농장 조성을 비롯해 공공기관 및 복지시설에 힐링텃밭 18개소, 산수2동과 지산2동에 마을텃밭 3개소, 공·폐가를 활용한 공유텃밭 4개소를 추가로 조성했다.

아울러 동구는 상·하반기 통틀어 관내 470세대에 725개의 상자텃밭을 보급하고 도시농부학교를 운영하는 등 도심텃밭 편의시설 확충 및 정비에 힘썼다.

그 결과 동구는 경작지가 부족한 도심 내에서 자연친화적인 농작물 재배와 건강한 먹을거리 생산은 물론 주민 건강증진과 화합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구는 연말연시 각 마을텃밭에서 경작한 배추와 무 등 채소를 공동 수확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치를 담가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동구 관계자는 “갈수록 삭막해져가는 도시생활에서  도심텃밭이 이웃 간 소통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다양한 도시농업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5-12-24 17:33:06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