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7일 월요일

우리 마을 축제 우리가 기획해요


오는 10월 말까지 총 12회 강의로 구성된 ‘마을 문화기획 학교’ 운영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지역 공동체 문화 조성 및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주민 주도의 마을축제기획 역량강화에 나선다.

7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0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2시 북구평생학습문화센터와 마을현장 에서 행복학습센터 관계자 및 문화기획에 관심있는 주민들 대상으로 ‘마을 문화기획 학교’를 운영한다.

‘마을 문화기획 학교’는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는 마을축제를 해당 주민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통학교, 배움 활성화 학교, 열린학교 등 3가지 테마로 운영되며, 김백설 우리문화예술원실장이 강사로 나선 가운데 이론강의, 현장학습, 결과발표 등 총 12회로 진행된다.

지난 1일 오리엔테이션 등 첫 학습에 이어 8일 오후 2시 ‘마을 문화기획 어렵지 않아요’를 주제로 소통학교 그 두 번째 강의가 이어진다.

오는 11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는 사례를 통한 문화기획 및 마을 학습여행 등 이론과 현장학습을 겸한 배움활성화 학교를 8차례 진행한다.

그리고 내달 16일과 20일에는 그동안 학습을 통해 수립한 마을별 축제 발표 및 컨설팅으로 열린학교를 마무리하고, 10월말부터 마을별 릴레이 행복마을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마을문화자원을 활용한 체계적인 마을축제 기획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주도의 지역 공동체 문화조성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5-09-07 17:27:33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