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22일 금요일

동신대학교, '웰빙라이프' 의료 봉사활동 펼쳐

동신대학교(전남 나주소재)는 20일 인근지역인 대촌동에서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주민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순회 진료서비스를 실시했다.


▲ 의료순회진료서비스를 위해 참여한 동신대 봉사단


 중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실시된 이번 무료진료서비스는, 동신대학교 나창수 교수(한의학과)와 이중철 교수(운동처방학과)가, 본 과 학생들과 함께 순회진료서비스를 하게됐다.

 이번 순회진료서비스는 인애종합사회복지관 주관으로 열렸으며, '지역주민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행복을 만들어 드리고자 하는 바램으로 순회서비스인 웰빙라이프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늘 의료 봉사에 함께 나선 박재영 교수(봉사단 지도교수)는,  ‘한의학과 교수와 학생들은 주로 침과 뜸 서비스를 실시하며 운동처방학과에서는 재활의학과 관련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또한, 함께 참석한 김공 지도 교수는 ‘지역 주민을 위해 실시한 웰빙라이프의 의료 서비스는 찾아가는 맞춤형 의료 혜택으로 발전되기를 희망하며, 찾아주신 어르신 및 주민들의 반응이 좋아, 참여한 의료 봉사단 모두가 흐믓함을 느꼈다. 그래서 정기적인 순회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고려해야겠다.'고 말했다.

 또한 웰빙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대촌주민들은 ‘고된 농사일에 건강을 돌볼 겨를도 없었는데 여기까지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쳐주신 동신대학교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혀 훈훈함을 나눴다.

 이에 동신대학교측은 '지역주민의 호응이 높아 좀 더 많은 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동신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혀 향후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이 주목된다.


▷등록일 : 2014-08-21 18:26:52 
예스큐NEWS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NEWS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NEWS.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