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3일 화요일

광주경찰청, 정유년 테러발생 ZERO화를 위한 대테러훈련 실시


연초 대테러훈련 실시로 테러발생 분위기 제압 및 위기관리 능력 강화





광주지방경찰청은 정유년 새해를 맞아 테러발생 ZERO화 및 테러발생 분위기 제압 등 위기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 훈련을 실시하였다.

1. 3.(화) 14:30 광주광역시 동구 소태역에서 폭발물 테러에 대비 동부서, 경찰특공대, 군, 소방, 지자체 등 4개 기관 65명이 참여한 가운데 초동조치 및 대응체계, 사후조치 등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완벽한 대응태세를 구축하는 세부 훈련을 실시하였다.

광주경찰은 “유형별 위기대응 훈련을 실제 상황처럼 내실 있게 실시하여 어떠한 유형의 위기상황에도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경찰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테러 대비 강화 대책으로 일환으로  광주공항, 송정KTX역 등 주요시설에 대해 경찰특공대를 배치 안전  검측 및 위력순찰 활동 등 대테러 안전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대테러․작전부대 비상출동태세 유지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하여 1일 2회이상 연계 순찰을 실시하여 면밀한 점검과 강력팀 배치 등 가시적 대테러 형사활동을 강화하고 경찰특공대 및 112타격대 등 대테러 부대의 테러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 훈련을 지속 실시하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소프트 타깃 테러 대비 다중 운집행사에도 경비 및 대테러 안전활동 강화로 급변하는 테러환경에 대비하고 있다.

“광주경찰은 정유년 새해 테러‧재난 등 위기상황 발생시 대응능력   강화로 안전한 광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등  빈틈없는 대응 태세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등록일 : 2017-01-03 17:49:37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