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5일 목요일

광주 동구,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플래시몹 눈길


15일 운림중학교서 ‘학교폭력예방 OUT’ 우산꽃이 활짝



15일 오전 광주 동구 운림중학교 운동장에서 색색의 우산을 활용한 ‘학교폭력 OUT’을 나타내는 플래시몹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광주 동구가 겨울방학을 앞두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한 캠페인에서다. 

운림중학교 학생, 동구청, 동부경찰서, 패트롤맘 동구지부 등 약 350여 명이 함께한 이날 플래시몹은 참여자들이 빨강, 파랑, 초록색 우산을 펼치며 ‘학교폭력 OUT’이라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동구는 기존에 추진했던 일상적인 거리 캠페인이 아닌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플래시몹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단결력을 높이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이날 플래시몹은 동구에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사업으로 진행 중인 ‘드론촬영반’이 드론을 활용, 공중에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해 주목을 받았다. 

플래시몹에 참여한 이윤제 학생(3학년)은 “처음 해보는 플래시몹이 어색하기도 했지만 학교폭력도 예방하고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학교폭력예방 플래시몹이 학교폭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동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6-12-15 17:24:26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