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30일 수요일

광주시교육청, 찾아가는 소규모 수학 체험전 개최


함께 즐기며 보고, 만지고, 생각하는 살아있는 수학과 만나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이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월곡초등학교에서 ‘함께 즐기며 보고, 만지고, 생각하는 소규모 수학 체험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24일에 개최한 광주수학축전 참가교사가 중심이 돼 마련했다. 월곡초등학교를 포함한 인근 4개 초등학교 학생 400여 명을 위해 수학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수학체험 부스’와 ‘수학미션’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컵 위치 바꾸기, 끈으로 만드는 공, 하트퍼즐, 동전뒤집기 게임 등 16개의 ‘수학체험 부스’는 학생들이 문제 해결 과정에서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3인1팀으로 사전 참가 접수를 받은 24팀 학생들은 ‘수학미션’에 참여해 ‘수와 연산’, ‘도형’, ‘문제해결’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면서 수학에 대한 친근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광주수학축전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규모 수학 체험전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학생들이 수학체험 속에서 질문하고 사고하는 수학적 마인드가 향상되어 수학교과에 대한 흥미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6-11-30 17:26:58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