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7일 수요일

광주 북구, 정월대보름 맞이 전통세시 민속행사 풍성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용주초교, 평촌·충효·용전마을 등에서
당산제, 지신밟기, 달집태우기 등 다채로운 민속행사 마련


광주시 북구가 정월 대보름을 맞아 다채로운 전통세시 민속행사를 마련한다.

북구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용주초등학교, 평촌마을, 충효마을, 용전마을, 문산마을 등에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주민들의 화합을 다지는 정월대보름 민속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오는 20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용주초등학교에서 지역 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봉골 정월대보름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제기차기, 팽이치기, 연날리기 등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운영되고, 오후 3시부터 본행사인 대보름판굿, 달집태우기, 강강술래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그리고 오는 21일에는 오후 3시부터 저녁 8시까지 평촌마을 반디공원 일원에서 전통세시 민속놀이가 펼쳐지며, 밤 11시에는 충효마을 당산나무 앞에서 마을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당산제를 올린다.

오는 22일 오전 10시에는 문흥동 문산공원과 느티나무공원에서 문산당산제가 열리고, 용전동 용전마을에서도 당산제와 전통 농악놀이가 펼쳐진다.

특히 북구는 안전한 행사개최를 위해 18일~19일 이틀간 강도 높은 사전점검과 행사당일 북부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 비상안전체제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들은 정겨운 전통 공연과 세시풍속 놀이를 통해 주민화합을 위한 문화 공감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일 년 가운데 달이 가장 크고, 설·추석과 함께 우리나라 3대 명절로 일컬어지는 정월 대보름을 맞아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등록일 : 2016-02-17 17:23:21
예스큐뉴스의 모든 기사는 예스큐뉴스 기자들의 취재 기사와 각 기관 및 업체에서 제공되는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 Copyright 예스큐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